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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형진 (한호산업) 이병호 (한호산업) 이하영 (한호산업) 권태우 (한호산업) 김경률 (한호산업) 강호영 (경북테크노파크) 최승민 (경북테크노파크) 남강현 (영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6 - 67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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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럽을 비롯한 세계 주요 국가들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전기자동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수요와 사용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와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전기자동차의 전력 효율의 중요성 또한 이슈화되어 전기차 파워트레인에 대한 연구 개발이 국내외 자동차 회사 및 연구기관에서 다방면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운용되는 전기자동차의 경우 구동 모터의 큰 기통 토크와 출력 특성으로 인하여 변속기 대신에 감속기만을 사용하여 파워트레인을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전력효율 및 주행효율 향상을 위하여 다단 변속기를 전기자동차에 적용하여 출력 속도 및 토크 영역 확대, 배터리의 용량 증가 모터의 다운사이징 등 주행거리 연장과 관련한 기술 개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듀얼모터 EVT(Electrically Variable Transmission)라는 새로운 방식의 변속기 시스템을 개발하고 변속성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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