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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홍은희 (한국자동차연구원) 김대성 (한국자동차연구원) 고웅희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영운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98 - 29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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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외 선진 완성차 업체에서 본격적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전기차량의 구동시스템 성능 및 효율 향상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전기차 구동 모터는 전기를 이용하여 구동력을 발생하는 전장품으로 모터 축에 감속기를 연결하여 적절한 토크를 바퀴에 전달하여 차량을 구동시키는 부품이다. 본 연구에서 개발하고자 하는 2단 변속기는 전기적으로 구동되는 구동모터의 동력을 고회전의 변속비 및 저회전의 변속비로 변환하여 출력시키도록 구성된 전기자동차의 자동변속기이며 주행환경에 맞게 수동 변속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과 주행 중 주행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변속할 수 있는 자동 변속 모드를 부여함으로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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