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Rumors in Risk Communication
Temporal Framing and Risk Perceptions
The Role of Digital Channel Type
The Roles of Risk Perceptions in Intention to Share Rumor
METHOD
RESULTS
DISCUSSION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시지 프레이밍에 따른 호텔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연구
2017 .07
누가 진정으로 믿는가? - 원자력 에너지 관련 루머 신뢰에 대한 결정요인 분석 -
Crisisonomy
2017 .01
수용자의 정보 처리 유형, 루머 대상에 대한 사전 태도·사전지식이 루머 확산에 미치는 영향
PR연구
2017 .01
수용자의 루머 수용과 확산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트라이앤디스(Triandis) 모델의 적용
PR연구
2017 .01
페이스북에서의 잠복 관찰이 제3자 지각에 미치는 영향 루머 인식의 매개 효과
PR연구
2020 .01
트위터를 통한 브랜드 루머의 확산 : 정보의 질에 따른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5 .01
경제루머의 보도기제: 미네르바 루머 메시지에 대한 언론의 재구성과 재해석
국정관리연구
2015 .04
루머 유형과 대응전략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 변화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15 .01
소문에 대한 복수, 복수로서의 소문 -이청준 소설의 소문 연구-
동아시아문화연구
2021 .11
메시지 레이블이 루머 공유 의도에 미치는 영향: 메시지 신뢰성과 이슈 가상성의 조절된 매개 효과 모델
PR연구
2019 .01
위험 루머에 대한 10년간의 언론보도 내용분석
한국언론학보
2018 .06
“내 그럴 줄 알았지!” : 인터넷루머 장르, 매체 · 대상 선호도에 따른 수용자 믿음 및 전파의도
한국방송학보
2015 .11
루머 유형과 기업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변화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2018 .01
호텔 객실상품 프로모션 프레이밍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5 .06
“잘 알지도 못하면서”: 법적 지식감, 갈등해결 성향 근거 집단의 인터넷 루머 불손 반박, 전파 경험 및 반박에 대한 주관적 규범
한국방송학보
2021 .11
루머 유형과 공중활동성이 위험인식과 루머 확산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동조의 조절 역할
PR연구
2024 .03
메시지 프레이밍이 소셜미디어 신뢰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식경영연구
2018 .01
말보다 행동이 먼저다 : 기업 총수의 윤리적 행동 관련 루머 대응 메시지와 소비자의 사전평가가 긍정적 메가포닝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2024 .06
사드 루머(THAAD rumor) 보도에 나타난 한국 언론의 정파성 : 네트워크 분석과 프레임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7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