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혜규 (한동대학교) 김자림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PR학회 PR연구 홍보학연구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4 - 96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배경 및 목적:본 연구는 페이스북 잠복 관찰 행동과 루머 식별의 관계를 규명하고, 루머 식별을 통해 제3자 지각이 나타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방법: 본 연구는 420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험을 실시하였다. 자극물로는 치약과 유전자 변형 식품에 대한 루머 정보가 담긴 페이스북 메시지가 사용되었다. 결과: 연구 결과 잠복 관찰은 정보의 루머 인식에 정(+)의 영향을 주었으며, 이러한 인식은 정보의 제3자 인식에정(+)의 영향을 주었다. 잠복 관찰은 루머라는 정보에 대한 인식을 통해 제3자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논의 및 결론: 잠복 관찰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이며, 이러한 행동에 대한 이해는 심각한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소셜 미디어상에서의 루머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