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가람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2호(A)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37 - 4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새롭게 보급된 인공지능 교재 속 데이터 교육의 내용을 분석하고 데이터 교육을 통해 데이터 리터러시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방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2021년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제작한 ‘학교에서 만나는 인공지능 수업’을 활용하였으며, 데이터 리터러시의 구성 요소인 ‘ 데이터 이해, 수집, 분석, 표현, 활용, 윤리’를 바탕으로 데이터 교육 내용을 분석하였다. 또한 데이터 리터러시를 키울수 있는 여러 가지 데이터 교육방법과 타 교과와 융합하여 데이터를 교육할 수 있는 수업을 예로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교육 방법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