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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가람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3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177 - 18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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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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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가는 ‘AI 국가전략’을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전면화하였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발표를 통해 모든 교과교육에서 디지털, AI 소양 함양 교육 강화를 하고자 한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교과교육과 인공지능 교육의 융합이 필요하다. 인공지능 교육에 있어 데이터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시작점이다. 하지만 현재 인공지능 교육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셋은 교육과정과 부합하지 않으며 학생들에게 문제 해결 경험을 주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부합하며 인공지능 융합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셋을 공공데이터를 통해 선정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 융합교육 수업 프로그램과 자료가 개발되어,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내용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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