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지섭 (부산가톨릭대학교) 김협 (호서대학교) 권혁준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2권 제10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653 - 1,659 (7page)
DOI
10.9728/dcs.2021.22.10.16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Virtualgraph 콘텐츠와 일반 이미지의 시각적 주의를 비교하기 위해 아이트래킹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총 26명의 실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Virtualgraph 콘텐츠를 보여주는 실험그룹과 일반 이미지를 보여주는 대조그룹을 구성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모바일 쇼핑 환경에서 상품 이미지 영역과 상품 설명 영역을 AOI(Area of Interest)로 설정하였다. Virtualgraph 샘플과 일반 이미지 샘플을 실험그룹과 대조그룹에게 노출하였다. 이미지 영역의 Total Duration(TD)와 Number of Fixations(NF)의 AOI, 그리고 상품 설명 영역의 Total Duration(TD)와 Number of Fixations(NF)의 AOI를 분석하였다. 실험결과, 이미지 영역의 TD와 NF, 상품 설명 영역의 NF는 실험그룹과 대조그룹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지만 상품설명 영역의 TD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험 설계
Ⅳ. 실험 결과 및 분석
Ⅴ.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04-002143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