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원선기 (중앙대학교 대학원) 이은숙 (kyeonggi Elim Nursery School)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59 - 17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반려동물 시장규모가 확대되면서 1인당 연간 지출액이 증가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Pet Food 브랜드 경쟁이 치열하다. 세계 각국의 Pet Food 브랜드는 중국 반려동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로고 디자인을 시각적 수단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선행연구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중국시장의 Pet Food 브랜드를 선정하고, 각각의 브랜드 로고에 대한 시각적 요소 분석과 형용사 이미지를 검정하고자 한다. 연구방법은 첫째, 브랜드 로고에 대한 선행연구와 참고문헌을 통해 시각적 분석요소를 마련한다. 둘째, 중국시장 Pet Food 브랜드 점유율 순위로 선정한 10개 브랜드 로고에 대한 현황과 특징을 파악한다. 셋째, Pet Food 브랜드 로고를 형태, 서체, 색상으로 분석한다. 넷째,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설문문항을 작성하고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수집된 설문지는 온라인(www.wjx.com)사이트의 조사 결과로 통계한다. 본 연구결과는 Pet Food 브랜드 로고의 시각적 요소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는 네이처 브리지(Nature Bridge)의 상징성 있는 심벌과 조합형 로고 형태와 마이푸드(Myfoodie)의 산세리프체와 이탤릭체계열, 그리고 로얄 캐닌(Royal Canin),의 빨강계열 색상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형용사 이미지는 ‘역동적인’, ‘경쾌한’, ‘선명한’, ‘화려한’, ‘세련된’, ‘신뢰적인’, ‘실용적인’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시작으로 Pet Food 브랜드 로고를 바라보는 소비자의 시각적 관점을 이해하고 Pet Food 브랜드 로고 기초자료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