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재은 (숭의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73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35 - 15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인관계 갈등 해결 능력 함양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갈등의 인지적 요인으로 작용하는 프레임과 비합리적 신념에 대해 분석한다. 프레임과 비합리적 신념은 사건을 해석하는 데 있어 영향을 미치고 때로 오해와 갈등을 발생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여 상호 소통과 이해를 어렵게 할 수 있다.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프레임과 비합리적 신념을 탐색하고 성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엘리스의 논박과 ABCDE 모형을 토대로 대인관계 갈등 해결 능력 함양을 위한 도덕교육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