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승현 (충북대학교) 이동윤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육사상연구회 교육사상연구 교육사상연구 제34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39 - 15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들뢰즈는 키에르케고어에게서 영감을 받아 법칙적 반복을 뛰어넘는 심층적 반복을 사유하였다. 법칙으로 환원되지 않는 심층적 반복은 그 유희성으로 인해 반복과 놀이의 관계를 사고하게 해준다. 들뢰즈의 반복론에 입각한 유아 생태놀이는 발달주의적 유아관과 실증주의적인 접근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을 자원으로 삼을 수 있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 다음의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첫째, 반복론에 입각한 유아 생태놀이는 학습자가 능동적인 존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둘째, 반복론에 입각한 유아 생태놀이는 학습자의 자아정체성 확립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셋째, 반복론에 입각한 유아 생태놀이는 포스트모던 교육관과 같이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교육방법론 확립에 기여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