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바울 (서울시립대학교) 이성규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35 - 15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를 매개로 보육교사의 장애인식개선교육 경험이 통합교육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함으로써, 보육교사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 개선을 통하여 보육교사의 통합교육태도 개선 및 증진을 도모하며, 보육교사를 위한 사회적 실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에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 경기, 강원, 제주 지역의 어린이집에 재직 중인 보육교사였으며, 모두 2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보육교사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는 보육교사의 장애인식개선교육 경험과 통합교육태도의 관계에서 완전 매개하여, 대처기제로서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의 역할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실천적·정책적 함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