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선희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본근대학회 일본근대학연구 일본근대학연구 제70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1 - 6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1)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구글 지도의 식당에 관한 리뷰를 불만표명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평점이 낮게 부과된 리뷰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리뷰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고찰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리뷰의 내용은 크게 【음식】 【식당】 【(리뷰)작성자】로 나눌 수 있으며 이를 다시 상세히 분류한 결과, [음식평가-], [식당평가-], [정보] 등 총 24종류의 move가 확인되었다. 2. 평점이 낮은 리뷰의 경우 [비난]이나 [비꼬기], [의문제기], [실망?유감] 등과 같이 해당 식당에 대한 명시적인 불만표명이 많으며 중립적인 리뷰의 경우에는 명시적인 불만표명 뿐만 아니라 해당 식당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식당에 관한 정보, 이해?납득 등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