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실증분석
5.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먹방채널 크리에이터 속성이 시청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시청자 성별의 조절효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22 .12
The Influence of YouTube "Mukbang" Content Characteristics on Viewers'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s
산경연구논집
2024 .09
온라인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댓글 연구 : 식행동 관련 인식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한국언론학보
2020 .04
먹방 콘텐츠 품질과 콘텐츠 제공자 품질이 만족 및 추천의도와 모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21 .01
소비자의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에서 먹방이 대리만족과 욕구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22 .02
빅카인즈를 활용한 먹방 트렌드 분석: 연도별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024 .07
먹방 유튜브 콘텐츠 특성이 몰입과 음식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21 .08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중 대학생의 인식 비교연구
동북아 문화연구
2019 .12
“내가 좋아하는 먹방 BJ는요……” : 먹방 시청 경험에 대한 해석적 연구
언론과 사회
2017 .05
빅데이터를 활용한 먹방 유튜버(Mukbang YouTuber) 이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 뒷광고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2021 .08
먹방의 광고 고지 및 시청 동기가 식품 섭취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2021 .06
먹방시청은 비만에 영향을 미치는가? : 건강요인과 시청요인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21 .04
자기조절론적 태도 이론을 적용한 유튜브 먹방 시청자의 외식 모방 의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22 .04
먹방 시청동기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3 .02
‘먹방’ TV 프로그램 광고 특성 연구 : 지상파와 종편/케이블, 유튜브 먹방 광고 비교
방송통신연구
2022 .10
먹방 유튜브 가치 인식에 따른 외식 시장 세분화
호텔경영학연구
2023 .02
유튜브 음식 관광 콘텐츠 품질이 시청만족도와 재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024 .06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O2O서비스 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2021 .12
미디어 문화 속 먹방과 헤게모니 과정
언론과 사회
2016 .02
유튜브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광고 내용 분석 연구: 인스트림 광고와 인플루언서 유료 광고 콘텐츠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