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익준 (동신대학교) 유근창 (동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시과학회 대한시과학회지 대한시과학회지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43 - 45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안경체인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고객 만족과 고객 수 증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기 위하여 하였다. 방법: 설문조사는 전국 A 안경체인 가맹점의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자기기입법(self-adminstration method)으로 응답하도록 하여 결과를 SPSS 18.O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결과: 안경체인 가맹점주의 인구사회학적 및 사업 관련 특성을 살펴보면, 가맹점주는 남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고, 연령은 40대와 30대가 많았다. 가맹점주 만족도의 일반적 경향을 살펴보면, 유통지원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고 운영지원과 가격 및 조건에 대한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는데, 가맹점주 만족도의 하위요인 중 가격 및 조건에 대한 만족도, 제품 관련 요인에 대한 만족도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가맹점주의 제품 관련 요인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 수가 감소하고, 판매촉진 요인과 가격 및 조건요인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 수가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