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습장애 진단기준 변경 전ㆍ후 실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8 .01
학습장애 진단 · 평가에 대한 현장 반응 연구 :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면담
특수교육
2015 .10
학습 어려움, 어떻게 이해하고 대처할 것인가?: 국내 학습장애 교육 발전을 위한 과제와 방향
학습장애연구
2019 .01
국외 학습장애 전문 학술지의 학습장애 관련 대상자 및 선별․진단 특징
학습장애연구
2022 .12
특수교육지원센터 관련 선행연구에 대한 문헌분석 : 설문 및 면담 연구를 중심으로
지적장애연구
2019 .01
읽기학습장애의 개념과 진단 평가에 대한 통합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언어치료연구
2020 .10
학습장애 진단 및 선정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원의 전문성과 지원 요구 분석
학습장애연구
2021 .01
학습장애 진단에 대한 의사관점 연구
학습장애연구
2015 .01
학습곤란(ld) 학생을 위한 교육지원의 확장적 전환: 학습장애(LD) 정의 체계 재구조화
학습장애연구
2018 .01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특수교육논총
2019 .04
학습장애 및 위험군 선별·진단 모델에 관한 문헌 연구: 2008~2019년 국내학술지 중심
특수교육논총
2019 .12
특수교육법 개정을 위한 학습장애 관련 법령 분석과 제안
학습장애연구
2020 .01
학습장애, 그들은 어디로 갔는가?: 진단, 명칭, 교육에 대한 초등 특수교사 현장 목소리
학습장애연구
2019 .01
Special Education Support Centers in South Korea: A Review of Research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7 .01
학습장애 선정 현황 및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다중지원팀에 특수교사의 참여에 대한 특수교육 현장전문가들의 인식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학습장애연구
2020 .01
국내 학습장애 연구에 대한 최근 동향 및 중재특성 (학술지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0 .01
A Qualitative Study of Disability Awareness and Receptions : A Disability Studies-Informed Inquiry
다문화콘텐츠연구
2015 .08
장애대학생의 교육적 지원 관련 경험과 인식 사례연구: A대학교를 중심으로
장애인평생교육복지연구
2024 .03
한국특수교육법의 장애용어와 정의에 대한 비판적 고찰
특수교육논총
2022 .02
Lipsky의 일선관료모형으로 본 학습장애 선정 직무행태: 출현율 상위, 중위, 하위 지역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5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