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조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43권 제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 - 3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음악축제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 간 관계, 지각된 가치(경험적 가치와 기능적 가치), 방문 만족도와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스 속성과 지각된 가치(경험적 가치와 기능적 가치)와의 관계에서 서비스 환경 내에서 발생하는 고객 간의 중요한 매개효과를 보이고 있음을 탐색하였으며, 지각된 가치(경험적 가치, 기능적 가치)와 만족도, 행동의도 간의 관계를 검증하였다. 총 316부의 유효한 설문지가 회수되었으며 구조방정식 모델을 통해 구성 개념 간의 인과관계를 밝혀내었다. 연구결과,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서 제공된 다양한 서비스 속성은 관람객 간 관계를 성공적으로 형성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관람객 간의 관계는 서비스 속성과 지각된 가치(경험적 가치, 기능적 가치)에 매개효과를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지각된 가치는 서비스 환경에서 고객 간의 관계를 통해 공동 창조될 수 있으며, 방문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지각된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