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룡 (광덕초등학교) 김형욱 (덕계초)
저널정보
한국초등교육학회 초등교육연구 초등교육연구 제3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5 - 82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역동적 평가를 적용한 온라인 수업이 초등학교 4학년 곱셈 및 나눗셈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실험집단에는 역동적 평가를 적용한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일방향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였다. 이후 학생들의 곱셈과 나눗셈 성취도 결과를 다층성장모형을 설정하여 HLM 7.03 프로그램으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실험집단의 일반학생들과 저성취 학생들 모두 비교집단의 학생들보다 온라인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곱셈과 나눗셈 성취도에서 더 큰 향상을 보였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 활용한 온라인 교수방법의 효과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