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순위진 (동서대학교) 이동훈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1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81 - 1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생활 수준의 큰 향상과 물질 여건의 개선은 중국 대중의 정신적 욕구를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게 만듦에 따라 ‘문화영웅’ 영화가 시대의 붐을 일으키게 되었다. 손오공은 ‘문화영웅’의 대표로 끊임없이 스크린상으로 옮겨져, 시대의 의식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었다. ‘손오공’은 사회문화 경향, 대중의 요구와 연결하여 단순한 이미지를 넘어 일찍부터 문학 영역을 초월하는 문화적 동질성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21세기 손오공 이미지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본 연구는 2000년부터 2018년까지 손오공 이미지와 영상작품을 연구 대상으로 삼아, 연대순으로 ‘영웅관’과 손오공의 문화적 기원에 대한 역사적 고찰을 진행한다. 또한, ‘영웅관’과 손오공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손오공의 ‘문화영웅' 이미지의 형성 원인을 요약하며, 그 속에 담겨있는 영웅의 관념과 시대의 의미를 이해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