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나영 (고신대학교) 김형태 (동의대학교) 전창현 (아스티호텔 부산)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35 - 25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만족을 높이기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도록 유도하여 지속적 충성도를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호텔 브랜드 경험이 전반적 만족과 교차구매의도, 상향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살펴보고 전반적 만족과 교차구매의도 간, 전반적 만족과 상향구매의도 간의 관계에서전환비용의 조절효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부산에 위치한 호텔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실증분석 결과는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 경험 중 감성적 경험, 인지적 경험, 행동적 경험이 모두 전반적 만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전반적 만족이 교차구매의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셋째, 전반적 만족이상향구매의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전반적 만족과교차구매의도 간의 관계에서 전환비용의 조절효과는 나타났으나 전반적 만족과 상향구매의도 간의 관계에서 조절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호텔의 경우 고객들의 만족감과교차구매의도, 상향구매의도를 높이기 위해서 감성적, 인지적, 행동적 경험요인의 중요성과 전환비용 구축의 필요성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