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자 (가톨릭관동대학교) 김동수 (가톨릭관동대학교) 김호석 (가톨릭관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33 - 56 (24page)
DOI
https://doi.org/10.47584/jfm.2021.24.6.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속적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육가공식품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을 연구하고자 육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추구혜택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대한 실증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육가공식품 추구혜택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연구가설 1을 검정한 결과 영양성, 편리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고급성과 경제성은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연구가설 3을 검증한 결과 가공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을수록 구매의도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육가공식품추구혜택이 구매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연구가설 2를 검정한 결과 하위의 모든 요소들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기존의 가공식품의 연구와 달리 육가공식품의 추구혜택을 통한 고객만족과 구매의도 간의 영향 관계를 파악하여 육가공식품의 마케팅방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여 육가공식품의 판매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