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숙 (안동대학교 문화산업연구소) 권기창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81 - 4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상인과 고객 인식 분석을 통한 안동중앙신시장 활성화 요소 도출*이 경 숙**ㆍ권 기 창*** 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안동중앙신시장 상인과 고객의 인식분석을 통해 안동중앙신시장의 활성화 요소를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의 방법은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분석이다. 연구의 내용은 상인과 고객이 인식하는 활성화 요소를 도출하고 실증 분석하여 안동중앙신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요소의 중요도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결과 상인과 고객 간 시장 환경의 각 요소에 대한 인식 차이는 대부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정책환경의 모든 요소는 고객보다 상인이 더 중요도를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시설환경은 주차장과 화장실, 홍보환경은 시장상품권 발행과 SNS홍보, 서비스환경은 친절서비스와 교환 및 환불, 상품환경은 원산지표시와 저렴한가격, 가격표시, 정책환경은 관광객 유치와 전통시장 물건구입 시 세제 혜택 요소의 중요도가 가장 높게 분석되었다. 앞으로 안동중앙신시장의 활성화 사업을 수행할 때 본 연구 결과를 고려하여 중요도가 높은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핵심어: 전통시장, 안동중앙신시장, 활성화 요소, 상인, 고객 □ 접수일: 2021년 3월 19일, 수정일: 2021년 4월 1일, 게재확정일: 2021년 4월 20일* 이 논문은 2020년 안동대학교 학술연구조성사업 연구비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 ** 주저자, 안동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박사(First Author, Doctor, Andong National Univ., Email: lks3755@hanmail.net)*** 교신저자, 안동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교수(Corresponding Author, Professor, Andong National Univ., Email: kwon0819@hanmail.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