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학환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
저널정보
한국부동산경영학회 부동산경영 부동산경영 제20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7 - 21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부동산거래에 있어서 부동산에 대한 광고는 필수적이다. 그러나 부동산광고는 정확성과 진실성이 담보되어야 한다. 진실한 부동산 광고에 의하여 올바른 부동산정보가 제공되고, 이를 기초로 부동산거래가 이루어질 때 부동산거래의 안정성도 담보될 수 있다. 이 연구는 부동산 표시‧광고에 있어 허위 광고등에 관한 실태와 현행 규제의 문제점을 고찰하고, 그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공인중개사법의 개정으로 개업공인중개사들의 중개대상물에 대한 표시‧광고의 구체적 기준이 고시로 정하여지면 부동산의 허위 표시‧광고도 감소하고, 소비자 보호의 효과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부동산의 표시‧광고에 대해서는 법적 규제가 필요하더라도 법적 규제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관련 참여자들의 협조와 자율적 규제라고 볼 수 있다. 공인중개사법의 고시가 자율규약에 반영되도록 할 필요가 있다. 또한 개업공인중개사들이 중개대상물에 대한 허위광고를 하는 원인이 전속중개제도의 미정착에 기인하므로 이에 대한 개선방안도 강구하여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