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기보 (숭실대학교) 홍기석
저널정보
한중사회과학학회 한중사회과학연구 한중사회과학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1 - 80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모방과 혁신이라는 개념을 통해 중국 스마트 폰 시장의 강자가 수시로 바뀌는 원인을 도출하고 우리나라 스마트 폰 업체의 대응방안을 도출하고자 했다. 중국 스마트 폰 시장에서 중국 현지 업체들은 시장점유율을 높여가는 반면, 외국계 기업들은 점차 입지를 잃어가고 있다. 중국 시장을 포기한다는 것은 세계 최대의 스마트 폰 시장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기업들은 모방을 통해 빠르게 기술 따라잡기를 해왔으며, 중국 시장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해왔다. 이제 외국계 기업을 밀어낸 중국 현지 기업의 장점을 벤치마킹하면서 재도전을 해보아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 스마트 폰 업체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고가 시장에서 애플과 차별화된 기능을 보유함으로써 이미지 제고, 3-4선 도시에 대리점을 확보하고 대리점의 마진 확대를 통한 충성도 제고, 중국 소비자에 대한 심도 깊은 조사를 통해 중국형 스마트 폰 개발,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앱을 적극 개발하여 소프트웨어 강화 등을 고려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