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정재 (부산발전연구원)
저널정보
중국지역학회 중국지역연구 중국지역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3 - 11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중국의 新소비층으로 부상해서 타겟마케팅 대상으로 지우링허우⋅빠링허우가 주목받고 있다. 중국의 새로운 소비 주체이자 한국 방문의 가장 높은비중을 차지하는 이들 세대에 대한 고찰은 우리 기업의 중요 마케팅 대상이다. 그리고 중국인의 빠른 소득증대 속에 소비시장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 최저임금이 지속적으로 인상되면서,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가계소득에 여유가 생기고 있다. 급속한 소득증가, 도시화 진전 속에 중국정부의 내수중심 성장전략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최근 중국의 신소비 트렌드 및 소비재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통해 우리 기업들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실제 현장조사를통해 우리 기업들의 중국 소비재시장 진출 현황과 수출상의 장애요인 분석을통해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