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자인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초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1 .12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기법을 활용한 인성함양 STEAM 교육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8 .01
특수효과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6 .08
융합인재교육(STEAM) 구축의 체계화를 위한 디자인 사고 적용 타당성 연구 : 2016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우수사례집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06
중학생을 위한 제로에너지 주택디자인 STEAM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7 .12
아동 STEAM교육에 활용 가능한 만들기 도구에 대한 디자인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05
초등 미술과 중심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조형교육
2015 .03
‘증강현실’ 기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한 효과적인 초등 STEAM교육에 관한 연구 : 과학과 미술융합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06
예술기반 융합인재교육(A-STEAM) 관점에 의한 유아미술교육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05
4C-STEAM 교육의 관점에서 유아미술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9 .05
디자인프로세스를 적용한 STEAM프로그램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가치태도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3 · 4학년 대상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6 .03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어린이디자인교육 학습모형 연구 - STEAM학습준거와 문제중심학습모형(PBL) 연계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5 .01
뉴미디어디자인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과학기술에 대한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5 .12
디자인 사고를 적용한 STEAM 교육 프로그램 효과 분석 : ‘따뜻한 교실 디자인하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06
데이터통계기반 색채디자인 교육을 위한 고등학교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분석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2 .11
미디어스토리텔링디자인 기반 STEAM프로그램의 고등학교 화학교육 적용효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6 .09
친환경 단열설계를 위한 STEAM 창의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 고등학생 대상의 업사이클링 벽체모듈디자인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7 .12
미국 시카고 예술대학 ATS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STEAM 교육에의 접근 - 뉴미디어 아트를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19 .01
STEAM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제작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05
무용과 과학 융합 STEAM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사례 -초등 고학년을 중심으로-
무용예술학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