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사원 (경북대학교 대학원) 이수형 (경북대학교) 문선정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마케팅논집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6 - 72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환경문제가 사회의 큰 이슈가 되면서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식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환경에 부담이 적은 친환경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소비자의 환경의식은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에서 중요한 단서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소비자의 친환경제품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소비자의 환경의식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 환경관심, 환경지식, 소비자효과성지각이 친환경 제품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검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환경관심은 친환경 제품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소비자의 환경지식, 소비자효과성지각은 친환경제품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제품 구매의도는 친환경 제품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검증 결과는 기업의 친환경 제품 마케팅 전략 수립에 귀중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