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성호 (조선대학교) 김종호 (조선대학교) 황윤용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한국비즈니스리뷰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9 - 3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은 친환경 제품의 수요를 확대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대표적인 친환경 식품인 계란을 조사대상으로 하여 문화적 요인이 친환경 계란제품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정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광주지역의 대형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등에서 최근 1년 내 친환경 계란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행하고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해 결과를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집단주의적 성향과 장기지향성향은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의 구매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긍정적 구매태도는 친환경 계란제품의 실질적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실증 분석을 토대로 본 연구는 친환경 계란제품의 소비를 확대시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과 가설의 설정
III. 연구방법 및 분석결과
I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2306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