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호텔등급과 이용자 평점이 그린호텔 프로그램 참여에 미치는 영향
추천
검색

The Effects of Hotel Brand Class and Guest Ratings on Participation in Green Hotel Programs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해룡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제20권 제2호 KCI Accredited Journals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3 - 89 (17page)

이용수

표지
호텔등급과 이용자 평점이 그린호텔 프로그램 참여에 미치는 영향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호텔산업에서 그린호텔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연구들에 의하면 그린호텔의 경우 럭셔리이미지나 편안함과 같은 품질하락에 대한 걱정이 오히려 이용자들의 그린호텔 참여를 막는 장애요인이 될 수 있음이 강조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편으로 호텔등급과 이용자 평점정보제공을 제시하고 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그린호텔이 제공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의 참여의사는 호텔등급과 이용자 평점정보제공에 따라 달라졌는데, 고급호텔(5성)에 비해서 일반호텔(3성)의 참여의사가 더 높았으며, 이용자들의 평점정보가 높은(5점)경우가 보통(3점)인 경우와 정보가 제시되지 않는 경우에 비해 참여의사가 더 높았다. 이러한 차이는 예상대로 호텔이미지와 서비스품질평가와 관련이 있었다. 이와 함께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이 함께 논의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