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수진 (대구가톨릭대학교) 김수영 (대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열린부모교육학회 열린부모교육연구 열린부모교육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3 - 4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5세 유아와 어머니의 개인변인 및 교육기관 관련 변인에 따라 유아와 어머니의 교사신뢰에 어떠한 차이가 있으며 유아와 어머니의 교사신뢰 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D시 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유아와 어머니 366명이며 측정도구는 교사신뢰이다. 자료분석을 위해 t검증, 일원배치분석과 pearson의 상관분석을 이용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유아의 연령, 일일교육시간, 어머니의 학력, 자녀의 교육기관의 운영형태 변인들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높은 교사 신뢰를 보인 반면, 유아의 재원기간, 어머니의 연령, 어머니의 취업유무, 자녀의 교육기관 유형과는 교사 신뢰와 유의한 차이는 없었으며 유아의 교사신뢰와 어머니의 교사신뢰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었다. 이러한 본 연구결과는 교육공동체 구성원들 간의 교사신뢰를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사려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