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소은 (웨슬리(Wesley)대학교) 홍일유 (중앙대학교) 김태하 (중앙대학교) 차훈상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주)엘지씨엔에스(구LGCNS엔트루정보기술연구소)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15 No.1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23 - 13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들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쇼핑 관련정보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의 장점이었던 검색 및 구매 비용의 감소가 오히려 이러한 과도한 정보 검색을 통해 상쇄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큐레이션 쇼핑을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결정 프로세스 관점에서 살펴보았다. 실증분석을 통해, 큐레이션 쇼핑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큐레이션 쇼핑을 통한 구매의사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인임을 확인하였으며, 반면에 여러 위험 요인 중 특히 소비자가 인지하는 재무적인 위험이 중요한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가 인지하는 쇼핑 피로도가 높을수록 큐레이션 쇼핑 이용의도가 높아짐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경영자들에게 기존의 온라인 쇼핑과 큐레이션 쇼핑 중 개별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구매방식을 제공할 필요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