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은미 (베이커리꼼빠뇽) 박희용 (영산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원철식 (영산대학교)
저널정보
경남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지역산업연구 지역산업연구 제40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1 - 27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카페거리의 장소이미지인 인지적 이미지와정서적 이미지가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다. 설문 조사는 전포동카페거리를 방문한 내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수집된 데이터는SPSS 통계 23.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회귀분석, 추가분석을 통하여 카페거리의 장소이미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방문객의 특성을 살펴보았다. 카페거리 장소이미지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적 이미지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정서적 이미지는 고객만족에 유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거리의 장소적 이미지는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적 이미지와 정서적 이미지 모두 유의한 정(+)의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거리의 고객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는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연구 방향으로는 카페거리의 제한된 조사대상 및 측정요소를 다양화하여 탐색하여야 하며, 장소에대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마케팅 분야에 이르는 폭넓은 연구로 확장시켜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