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선희 (배재대학교) 권정 (배재대학교) 조선영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일본학국제비교연구소 비교일본학 비교일본학 제39권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57 - 37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교양외국어 과목 중 기초중국어와 기초일본어 교육에 있어서 SNS 중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개인별 학습지도를 할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 본 것이다. 기초중국어와 일본어는 학습자의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개인별 학습지도가 특히 필요하고, 한편 카카오톡은 학습자의 접근성에있어서 우수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활용해보고자 한 것이다. 중국어교육과 일본어교육에서 발음학습과 문자학습 사례를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개인별 학습지도를 위한 방안을 제언하였다. 먼저 수업의 목표에 기준하여 개인별 학습지도항목을 한정하여야 하며 학습지도 형태도 다양한 효과를 고려하여 결정 후 사전 고안을 할 필요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수자의 피드백이지만 이는 교수자의 부담으로 직결되므로 보다 지속적으로 개인별 학습지도를 하기 위해서는 교수자의 부담경감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를 상세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특히 피드백의 즉각성 및 과제제출 형태의 제한은 반드시 필요하며 카카오톡의 PC판 활용도 제안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