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석인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16 - 338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혁신을 추구하는 사회적 경영은 공공부문의 재원확충과 같은 양적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서비스의 목적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적 공공시장의 육성이 필수적이다. 광범위한 사회적 연결망 구축은 사회적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혁신기업에 대한 사회적 경영의 성과를 확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지역사회에서 분절된 사회연결망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복시켜 사회혁신기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사회혁신기업이 지역사회에서 지역사회연결망을 연결하는 기제이며, 사회혁신기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의 정보와 자원 전달이 보다 광범위하게 이루어져 지역사회의 전체적인 상호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 사회적 경영은 비영리법인으로의 인정과 공공기관의 위탁에서의 우대 가능성만을 담고 있는 지원정책이 있으나, 법령상의 우대 조항은 우대 여부가 개별 공공기관의 재량에 맡겨져 있는 상황에서는 현실화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사회적 경영에 걸맞은 민주적인 운영과 구성원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