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세경 (인하대학교) 오영훈 (인하대학교) 최희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7 - 10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시민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교사 역량의 확보와 제도적인 보완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와 같이 본 연구에서는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초・중등교사들의 인식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은 전국의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방법이 활용되었다. 설문조사는 2016년 2월 16일부터 2016년 3월 10일까지 진행되었고, 설문지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총 225부를 배포하였으나, 총 응답자 수는 초등 98부, 중등 54부로 총 152부가 회수되었다. 교사들은 세계시민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을 그 위상과 연계간의 관계 설정이 다를 뿐 이 둘을 동일교육선상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