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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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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칭지판 (Yangzhou University) 이정열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국제경영리뷰 국제경영리뷰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5 - 124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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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소비자 적개심과 국가이미지가 제품평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규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실시하여 중국과 러시아두 개 신흥시장국가 간에 나타나는 차이를 분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는 국가이미지의 두 가지하위 차원인 인지적 국가이미지와 정서적 국가이미지를 도출하였고 소비자 적개심이 인지적국가이미지와 정서적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소비자 평가대상국(중국․러시아)에 따라 차이가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신흥시장국가의 국가이미지에 이론적 시사점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려는 신흥시장국가의 다국적 기업에 전략적 시사점도 제공해 줄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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