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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한 번역에서 ‘-은/는’과 ‘-이/가’의 선택 문제: 한국어 모국어 화자의 번역 양상 고찰
동서비교문학저널
2022 .12
조사 ‘은/는’ 과 ‘이/가’의 텍스트 내 위치 구별 전략 지도 방안 : 화제 찾기 활동을 중심으로
언어학 연구
2018 .04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오류에 대한 계량적 연구- 국립국어원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를 대상으로 -
언어사실과 관점
2019 .01
한국어 표현문형 ‘-은/는 것이다’ 담화기능 연구 - 사적 대화를 중심으로 -
언어사실과 관점
2021 .11
대조 의미 기능에서의 보조사 ‘은/는’의 내포절 주어 제약에 대하여
어문론집
2021 .06
변별적 연어휘소 분석을 이용한 원인․이유 구문의 의미 분석: ‘-는 바람에', ‘-는 통에', ‘-는 탓에'를 중심으로
언어과학연구
2024 .12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오류 연구 동향
언어정보
2019 .01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이/가’와 ‘은/는’의 습득 연구
언어사실과 관점
2016 .01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연속체 사용 연구 : 초급 학습자의 구어 발화 분석을 바탕으로
동악어문학
2019 .10
일본어 모어화자의 한국어 주격조사 습득
언어사실과 관점
2019 .01
실제 중국어 대화의 말차례 끝 지점에서 연속으로 나타나는 어기조사의 기능
담화와인지
2022 .11
초급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습득 및 발달 연구
언어사실과 관점
2019 .01
장형부정 구성에 조사 ‘이/가’나 ‘을/를’이 출현하는 현상에 대한 고찰
한국어학
2019 .05
接続助詞として機能する「ところを」について
일어일문학연구
2016 .05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누락 오류 연구 ―베트남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학습자 문어 말뭉치를 중심으로―
국제언어문학
2021 .08
助词“的”功能的同一性和差异性考察
중국어문논총
2019 .01
수준별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에 나타난 조사 오류 양상과 교육 방안 연구
어문논총
2022 .08
複合形式における格助詞性の希薄化について - 形式名詞と助詞が結合したタイプ複合助詞を中心に-
일본연구
2022 .03
上級日本語学習者の格助詞の誤用に関する一考察―韓国人と中国人学習者を対象に―
日本語敎育
2024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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