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29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87 - 9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브랜드 확장에서 확장 제품군의 가격편차에 따라 확장제품의 가격전략을 어떻게 제시해야 하는 지에 대한 연구이다. 본 연구는 브랜드 확장 전략과 관련한 기존의 연구와는 달리 브랜드 확장의 가격편차에 따른 경쟁상황을 고려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브랜드 확장과 관련하여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의 의의가 있다. 특히 브랜드 확장 전략에서 시장에 존재하는 브랜드의 가격이 확장제품의 평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확장 제품군의 가격편차는 매우 중요한 변수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연구는 이런 점에 소홀히 다루고 있었다. 본 연구는 브랜드 확장 연구에 확장 제품군내의 경쟁상황을 적용하여 가격전략에 대한 실험을 수행하였다. 분석결과에 의하면 확장 제품군내의 가격편차가 작을 때에는 고가격, 저가격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제품에 대해서 주의 및 선호가 높았다. 그러나 확장 제품군내의 가격편차가 클 때에는 고가격일 때 주의가 높았지만 선호는 중가격일 때 가장 높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