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형춘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오현주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이성진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4권 제12호(통권 제150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131 - 1,140 (10page)
DOI
10.7782/JKSR.2021.24.12.11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자갈 도상 궤도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자갈 도상의 fouling 정도 및 위치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방법은 GPR시험을 위한 새로운 데이터 분석기법으로, 자갈 도상에 존재하는 간극의 크기에 대해 전자기파의 난반사 효율(또는 난반사 에너지 크기)이 주파수에 따라 차이가 발생함을 이용하여 fouling 정도를 평가한다. 개발된 데이터 분석방법은 하모닉 웨이브릿 시간-주파수 해석방법에 기반하며, 제안된 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철도기술연구원에 조성된 모형 자갈 도상에 제안된 방법을 적용하였다. 이를 통해 제안된 방법이 자갈 도상의 fouling을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557-00014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