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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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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현성 (한양대학교) 류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대회 2021년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제71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46 - 147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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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고효율 회전기계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성능 하이브리드 베어링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은 기존 베어링들이 가지는 여러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기계적 메커니즘을 동시에 적용하여 높은 성능과 효율을 가지는 베어링이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베어링을 적용하여 회전체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실험을 통한 성능 측정 및 평가가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 활용한 베어링은 플로팅 슬리브 하이브리드 저널 베어링으로, 유체정압과 유체동압을 동시에 활용하며 범프포일을 감쇠요소로 추가한 하이브리드 베어링이다. 플로팅 슬리브 하이브리드 저널 베어링은 베어링 하우징과 유연한 구조의 플로팅 슬리브, 그리고 둘 사이에 조립되는 범프 포일로 구성된다. 플로팅 슬리브와 범프 포일의 유연한 구조는 시스템에 추가적인 구조강성과 감^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28146');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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