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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호원 (한양대학교) 위민수 (한양대학교) 류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대회 2021년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제71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36 - 137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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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유체 베어링은 외부에서 공급되는 고압의 유체를 윤활제로 사용하는 베어링으로, 높은 신뢰성과, 긴 수명, 그리고 고속 구동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있다. 또한, 극저온 유체와 같은 낮은 점성을 갖는 유체를 작동 유체로 사용하여도 높은 하중지지력과 강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하이브리드 유체 베어링을 사용하여 회전축-베어링 시스템의 불균형 질량 응답 특성을 실험과 예측을 통해 확인하고, 이를 비교하였다. 실험에 사용된 하이브리드 유체 베어링의 내경은 60 mm, 길이는 25 mm이며, 베어링의 간극은 0.05 mm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유체 베어링은 9개의 정 정사각형 리세스를 갖는 오리피스 타입의 베어링이다. 실험에 사용된 회전축의 무게는 10.4 kg이며, 두개의 하이브리드 베어링으로 지지된다. 회전축의 불균형 질량이 삽입되는 곡의 직경은 20 mm이며, 실험에 사용된 불균형 질량의 크기는 5.28 g·mm, 7.04 g·mm, 그리고 8.8 g·mm이다. 하이브리드 유체 베어링의 작^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2814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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