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종광 (매탄고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28 - 28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인공지능(AI)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역의 정보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정보교육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 할 수 있는 컴퓨팅 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래밍 교육 분야가 관심의 중심에 있다. 여기서 말하는 프로그래밍 교육 분야는 문법 위주의 교육으로부터 탈피하여 실생활과 연계된 문제를 컴퓨터로 해결할 수 있는 형태로 모델링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절차 즉,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해가는 모든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컴퓨팅 사고력의 함양이 필요하다. 따라서 비버챌린지와 같이 친근한 실생활의 문제들을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들이 열리고 있거나 준비중에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 경기도교원프로그래밍챌린지(GTPC, Gyeonggi Teacher’s Programming Challenge)와 학교친구프로그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