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슬기 (한국교원대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김동윤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81 - 8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버 챌린지는 정보교육 동기를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문제해결 중심의 평가 모델이며, 교육운동이다. 한국 비버 챌린지 위원회는 2016년 시범 참가를 시작으로 2021년까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과 공교육 지원을 목표로 비버 챌린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58,882명이 참여했으며, 각 그룹 별 참여 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가 정보교육의 문화를 확산시키기고 초, 중, 고에 이르는 체계적인 정보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 주기 위한 기초 연구가 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내용 및 결과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