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차동익 (동아대학교) 김채수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대한인간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43 - 14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bjective: 현재 외부 차량의 항만 진입 대기시간을 줄이고 특정시간에 집중되는 차량을 분산시키기 위해 부산 소재 컨테이너 터미널은 대기시간 제시하여 운송사가 해당 시간대에 항만 진입여부를 자율적인 판단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나, 이러한 방식은 대기시간을 감수하려는 트럭이 첨두시간에 대한 진입을 막을 강제성이 부족하며, 또한 항만 진입 차량의 프로세스 특성을 고려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대별 화물 처리 프로세스 소요시간의 편차가 발생하게 된다. 본 연구는 각 항만 하역 프로세스 별 소요시간의 차이를 통해 차량에 의해 발생하는 부하와 각 시간대별 진입 차량비율 유지의 두가지 목표에 대해 Goal Programming을 통한 수리모형을 제시하여 시간대별 항만 하역 프로세스별 예약가능 최대 대수를 구하고 이를 AREANA s/w로 Discrete Event Simulation을 실시하여 타당성을 평가하는 연구이다. Background: 국제적인 물동량 증가와 더불어 항만의 부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물동량과 부하의 증가로 인해 항만에 진입하는 반출입 트럭의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재 부산 소재 컨테이너 터미널은 해당 시간에 진입하는 차량의 예상 대기 시간을 제시하여 차량으로 하여금 첨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