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석훈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동북아학회 한국동북아논총 한국동북아논총 제27권 제2호 (통권 제103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31 - 48 (18page)
DOI
10.21807/JNAS.2022.06.103.0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망 구축은 한 국가의 대중교통 중심으로 간주되어져 왔고, 최근 철도 중심의 교통체계를 갖춘 국가들은 시민들의 사회 활동량과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철도망 구축은 국가 내부의 사회 · 문화 교류를 확산시키고 여러 국가를 연결하는 철도 교통망은 국가 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사회통합의 순기능을 담당하였다. 최근 철도산업은 사회통합의 기능은 물론이고 탄소 절감과 경기부양책과 연계되어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미국과 유럽의 경제적, 환경적 요소를 포함하여 철도망 통합을 통한 지역과 국가 간 철도연계사업을 살펴보고, 성공적인 철도망 구축을 위해 필요한 요인들을 분석하여 동북아 철도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함의점을 찾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미국의 철도정책과 경기 부양책
Ⅲ. 유럽의 철도 네트워크 통합정책
Ⅳ. 결론 : 미국 · 유럽의 철도정책 함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