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장헌 (동국대학교) 이상현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57 - 1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스키리조트 이용고객들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리조트의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통해 어떻게 이용고객들이 행복감을 느끼고 이 행복감이 어떠한 행위의도에 영향을 미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행복의 한 개념으로 대두되고 있는 심리적 안녕감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이용고객들이 어떤 여가체험 요인들을 통해서 심리적 안녕감을 얻게 되는지와 함께 여가체험을 통해 형성된 심리적 안녕감이 재방문의도와 추천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고찰하였다. 총 800 표본을 대상으로 구조방정식 모형을 실시한 결과, 여가체험요인 중 감성, 인지요인이 행동요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관계요인은 감각요인, 감성요인, 인지요인 모두와 긍정적인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행동요인과 관계요인은 심리적 안녕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체험활동을 통해 형성된 심리적 안녕감은 재방문의도와 추천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본 연구의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과 함께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