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진철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신학과 실천학회 신학과 복음 신학과 복음 제12권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7 - 2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독교대학에서 실시하는 ‘기독교 이해에 대한 교육’은 교양 대학에서 관리하는 ‘교양교육’이기도 하다. 이런 ‘기독교 이해 교육’이자 ‘교양교육’을 B대학에서는 4년 동안 8개 과목을 통해서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8개 과목 중의 하나인 [기독교 탐사]는 『기독교 산책』이라는 교재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 교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본고의 목적이다.

본고는 2021년 2학기 [기독교탐사] 수업을 들은 279명의 학생들 가운데서 과제를 제출한 학생 256명(91.8%)이 제출한 과제를 중심으로, [기독교 탐사]에 대한 반응을 분석함으로써, 기독교 이해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교양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기독교 탐사]의 교재인 『기독교 산책』에 대한 8가지의 한계와 제언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들어가는 말
Ⅱ. 『기독교 산책』의 주제 분석
Ⅲ. [기독교 탐사]에 대한 수강 학생들의 반응과 교양교육
Ⅳ. 『기독교 산책』의 한계와 제언
Ⅴ. 나가는 말
참고 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