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The Use of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in Mobile Advertising
이용수
본 연구는 모바일 광고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의 활용 가능성과 그 효과를 분석하고자 한다.
2000년대 이후 스마트폰의 보급과 영상전송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정보에 더욱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소비자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본 연구는 AR 기술을 활용한 광고 사례를 분석하고,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광고 효과를 탐구하는 방법론을 채택하였다.
AR 기술을 활용한 광고는 소비자에게 몰입감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반응을 유도하여 구매 결정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
4. 체험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마케팅도구로서 증강현실과 패키징 분야 적용에 관한 고찰
한국포장학회지
2019 .01
상업공간에서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위한 증강현실 활용 사례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04
증강현실을 활용한 패키지디자인 시각 요소의 공간과 표현 확장성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12
증강현실(AR)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에 나타난 어포던스 디자인 특성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증강현실(AR) 운동 서비스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증강현실 게임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11
옥외광고로 활용된 증강현실의 유형 분석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01
증강현실을 적용한 멀티브랜드 스토어 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10
AR 기술의 시스템 구성요소와 프로그램 동향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9 .11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PBL을 활용한 증강현실(AR) 광고디자인 수업 과정 적용과 효과 탐색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3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참여와 몰입도 증진을 위한 콘텐츠 디자인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12
증강현실(AR) 기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감성적 디자인 경험요소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교육용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분류와 활용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증강현실 기술과 융합된 현대패션에 나타난 공간적 미학 특성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12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 교육과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교육 사례 연구를 통한 시사점 도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증강현실 기반의 정보제공이 스포츠 하이라이트 시청 경험과 재시청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22 .10
증강현실 영화포스터 제작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증강현실 기술과 북 디자인 시각화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6
증강현실을 이용한 패션디자인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3
모바일 증강현실 생활편의형 어플리케이션 분류와 활용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3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