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호 (강남대학교) 임기태 (대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6권 제7호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137 - 146 (10page)
DOI
10.21184/jkeia.2022.10.16.7.1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관광 선택속성에 따른 목적지 이미지와 행동의도간의 관계를 규명하여 국내 스포츠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전략을 도출하고 스포츠관광에 대한 행동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에 대학생들의 자료를 편의표본추출법으로 수집하여 총 198명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자료분석방법은 SPSS 18.0과 AMOS 18.0을 이용하였으며,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여 스포츠관광 선택속성과 목적지 이미지의 타당성을 확인 하였다. 그리고 차이검정(T-test)과 구조모형(SEM)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첫째, 스포츠관광 선택속성의 중요도는 시설과 분위기에서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남성들이 분위기를 더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둘째, 스포츠관광 선택속성은 목적지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목적지 이미지는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스포츠 관광 선택속성들은 소비자 특성에 따라 전략적인 대응이 요구되며, 스포츠관광객들의 행동 유발을 위해서는 목적지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연구방법
III.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691-000143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