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정 (경희대학교) 윤영혜 (경희대학교) 윤유식 (경희대학교) 송래헌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19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735 - 745 (11page)
DOI
10.17548/ksaf.2015.03.19.73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컨벤션 목적지 마케팅 믹스가 목적지 이미지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로서 국내 컨벤션 목적지의 경쟁우위의 확보를 위한 개선방안 및 향후 효율적 마케팅 활용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컨벤션목적지인 서울 코엑스, 경기 킨텍스의 컨벤션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컨벤션 목적지 마케팅 믹스, 목적지 이미지 그리고 충성도와의 관계에 대해 집중 분석하였다. 또한 컨벤션 목적지 마케팅믹스 전략이 어떻게 목적지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가장 적합한 모델을 찾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컨벤션 목적지가 참가자 방문충성도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믹스 요인을 인식하고 그에 따라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294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