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유라 (南部大學校) 김현정 (南部大學校) 유영미 (愚岩幼稚園)
저널정보
동아인문학회 동아인문학 東亞人文學 第61輯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539 - 558 (20page)
DOI
10.52639/JEAH.2022.12.61.53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자기 표현력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K광역시의 U유치원 만5세 유아 40명으로, 실험집단 20명 비교집단 2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실험처치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3일까지 주 2회 총 8주 동안 16회 적용하였다. 실험집단에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을 적용하였고 비교집단에서는 생활주제에 따른 미술활동을 적용하였다. 본 연구도구는 자기표현력을 사용하였으며, Rocks와 Schroeder(1979)가 개발하고 변찬진, 김성희(1980)가 우리 문화에 맞게 수정・보완한 것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결과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자기 표현력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001-000323914